본문 바로가기

COMMUNITY

커뮤니티

자주 묻는 질문

주의사항
Face Mask(페이스 마스크) 장착 후 주의사항

- 페이스마스크는 하루 12~14시간 이상 장착하여야 합니다.(수면 시간 동안에도 장착)

 

- 초기 몇 일간 입천장 나사를 12시간 간격으로 지정한 횟수만 돌리고 내원합니다. 나사를 돌리게 되면 앞니 사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나사 돌리는 방법에 자신이 없으시면 중간에 꼭 내원하여 확인 바랍니다.

 

- 장치 장착 후 침을 많이 흘릴 수 있는데 이는 구강 내 장치 장착에 의한 반사작용에 기인한 것이며 음식물과 침을 삼킬 때 약간 곤란함을 느길 수 있지만 곧 적응이 됩니다.

 

- 장치 장착 후 침을 많이 흘릴 수 있는데 이는 구강 내 장치 장착에 의한 반사작용에 기인한 것이며 음식물과 침을 삼킬 때 약간 곤란함을 느낄(길이 아님) 수 있지만 곧 적응이 됩니다.

 

- 페이스 마스크를 장착하지 않을 경우에는 비닐팩에 넣고 눌리거나 파손되지 않을 안전한 곳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 시간표에 페이스 마스크를 장착한 시간을 하루하루씩 정확히 기입하여 매 내원 시에 평균 장착 시간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치 장착 시 느낀 불편함이나 이상은 내원 시 반드시 담당의에게 보고하여 주십시오.

 

- 둥근 고무줄을 사용할 경우 5~7일마다 한번씩 정확한 위치에 교환합니다.

 

- 위턱이 앞으로 이동하여 위 앞니와 아래 앞니가 부딪혀 흔들리거나 아프면 장착을 중단하고 내원해야 합니다.

 

- 구강 외 철사가 뺨과 너무 가까워 눌러 자극한다든지 구강 내 철사의 조절 고리부분이 뺨의 안쪽을 찔러 자극한다든지 하여 불편할 경우 장착을 중단하고 내원하여 다시 조절하여야 합니다.

 

- 턱받침의 안쪽에 면 종류의 부드러운 천이나 솜을 대주시면 땀을 흡수하고, 특정 부위만 압박되어 자극을 주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장치 장착 후 얼마간은 어금니 부위에 약간의 통증이나 동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어금니 밴드와 치아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지 않도록 칫솔질을 잘하여야 충치와 잇몸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 딱딱하거나 찐득거리는 어떠한 음식물도(껌. 엿, 사탕. 오징어, 캐러멜, 얼음 등) 삼가하여야 합니다.

 

- 페이스 마스크 장착 시에는 안면부위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합니다.

 

- 장치분실과 파손 시는 장치 비용 20만원이 다시 들어가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주의사항
Chin Cup(친컵) 장착 후 주의사항

- 친 컵은 하루 12~14시간 이상 장착하여야 합니다.

 

- 시간표에 친 컵 장착한 시간을 하루하루씩 정확히 기입하여 매 내원 시에 평균 장착 시간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치 장착 시 느낀 불편함이나 이상은 내원 시 접수에 말씀하여 주십시오.

 

- 친 컵을 장착하지 않을 경우에는 비닐 백에 넣고 눌리거나 파손되지 않을 안전한 곳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 머리쪽 고무밴드의 구멍은 반드시 숫자를 기억하여 지시하는 구멍에만 걸고 임의로 세기를 조절하면 안 됩니다.

 

- 턱받침은 편평한 부분이 아래, 오목한 부위가 위로 가게 장착하며, 턱받침이 너무 위로 올라가서 앞니 잇몸을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잇몸이 내려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턱받침의 안쪽에 면 종류의 부드러운 천이나 솜을 대주시면 땀을 흡수하고, 특정부위만 압박되어 자극이 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장치 분실이나 파손 시는 장치 비용 20만원 다시 들어가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주의사항
Bionator(바이오네이터) 장착 후 주의사항

- 구강구조를 정확히 본을 떠서 정교하게 만든 장치이지만 부분적으로 자극 받는 부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지점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내원 하루 전에 장착하여 담당의가 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처음 2~3일간은 장착하면서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식사, 운동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24시간 장착을 원칙으로 합니다.

 

- 의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 스크류를 안내해 드린 시간 간격으로 한번(90˚) 화살표 방향으로 돌려주십시오. 나사를 돌리게 되면 앞니 사이가 벌어지게 될 것이며, 지정한 횟수만 돌리시고 돌리는 횟수를 임의로 변경하시면 안됩니다. 이때 철사가 변형되지 않도록 장치 몸체를 잡고 돌려주십시오.

 

- 장치 장착 후 침을 많이 흘릴 수 있는데 이는 구강내 장치 장착에 의한 반사작용에 기인한 것으로 곧 적응됩니다.

 

- 장착 초기 약간의 발음장애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책을 큰 소리로 읽는 연습을 하면 어느 정도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장착 시 약간의 발음이 이상하더라도 이것이 영구적으로 발음을 변하게 하거나 이상을 초래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장치의 효과를 더욱 증진시키기 위하여 항상 입술을 다물고 있어야 합니다. 

 

- 치열이 고르게 되거나, 영구치를 갈거나, 장치폭이 넓어지게 되면 장치가 헐거워지는 느낌이 들 수 있으니, 내원 시 정상 소견인지 체크 받으시기 바랍니다.

 

- 장치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며 양치질할 때 칫솔과 치약으로 닦아줍니다. 이때 뜨거운 물을 사용하거나 삶으면 장치가 변형될 수 있으므로 찬물을 사용하며, 장기간 장치를 끼우지 않게 될 경우에도 찬물에 담가 보관해야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식사 중 장치를 냅킨이나 휴지에 싸서 보관하면 분실의 원인이 되므로 각별히 주의하여야 하며 안 낄 때는 항상 통에 보관하는 습관을 기르고 통에는 연락처를 적어 두시길 바랍니다.

 

- 장치를 끼지 않아 변형되거나 장치 분실이나 파손 20만원이 들어가니 이점 양해 바라며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Head Gear(헤드기어) 장착 후 주의사항


- Head Gear(헤드기어) 하루 12~14시간 이상 장착하여야 합니다.(수면 시간에도 장착)
 
- Head Gear(
헤드기어) 장착하지 않을 경우에는 비닐팩에 넣고 눌리거나 파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합니다.
 
-
시간표에 Head Gear(헤드기어) 장착한 시간을 하루 하루씩 정확히 기입하여 하루 장착시간을 지키려고 노력해야 하며 하루 평균 시간을 쓰는지 내원 시마다 말씀해 주세요. 또한 장치 장착 느끼는 불편함이나 이상은 내원 반드시 접수에 말씀하여 주십시오.
 
-
머리나 뒤로 거는 고무밴드는 숫자를 반드시 기억하여 지시한 구멍에 걸며 임의로 세기를 조절하면 됩니다.
 
- Head Gear(
헤드기어)장착 시에는 어금니 밴드가 헐거워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하며 장치의 구강 철사 부분이 밴드에 미끄러지듯이 삽입되지 않고 뻑뻑하거나 삽입되지 않을 경우에는 장착을 중단하고 내원하여 다시 조절하여야 합니다.
 
- Head Gear(
헤드기어)장착 시에 장치를 좌우 평행하게 후방으로 밀면서 장착하고 철거 시에도 평행하게 앞으로 잡아 당겨야 합니다. 위아래로 흔들면서 장착하거나 철거하면 어금니밴드가 빠지는 원인이 됩니다. 밴드가 느슨해지거나 빠진 경우에는 장착을 중단하고 내원하여 다시 조절하여야 합니다
 
- Head Gear(
헤드기어) 구강 철사와 구강 철사의 용접부위는 입술 사이와 평행하게 되도록 조절되어 있습니다. Head Gear(헤드기어) 장착시에 철사가 위나 아래로 변형되었을 경우에는 장착을 중단하고 내원하여 다시 조절하여야 합니다.
 
-
치아가 이동하여 앞쪽의 철사 부분이 치아와 닿아 버린 경우에는 장착을 중단하고 내원하여 다시 조절하여야 합니다.
 
-
구강 철사가 빰과 너무 가까워 자극한다든지 구강내 철사의 조절 고리부분이 빰의 안쪽을 찔러 자극한다든지 하여 불편할 경우에는 장착을 중단하고 내원하여 다시 조절하여야 합니다.
 
-
장치 장착 얼마간은 어금니 부위에 약간의 통증이나 동요가 있을 있습니다.
 
-
어금니 밴드와 치아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지 않도록 촛솔질을 잘하여야 충치와 잇몸질환을 예방할 있습니다.
 
-
딱딱하거나 찐득거리는 어떠한 음식물도(, , 캐러멜, 얼름, 사탕, 오징어 ) 삼가 하여야 합니다.
 
- Head Gear(
헤드기어) 장착 시에는 안면부위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세요.
 
-
장치분실과 파손 시에는 장치 비용 20만원이 들어가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주의사항
고정식 교정장치 장착 후 주의사항

- 장치(앞니의 브라켓, 어금니의 밴드)가 구강 내에 장착되어 있으므로 구강위생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합니다.

1) 식후 3분 이내에 꼭 칫솔질을 합시다. (매 식사 후, 간식 후, 취침 전 한번 더)

2) 칫솔질 시 치아 사이사이나 장치와 치아의 부착 경계 부위를 세밀하게 닦도록 노력합시다.

3) 만약 구강위생관리가 소홀해진다면 교정치료 중이나 후 탈회현상(장치 주위가 하얗게 삭는 것), 치은염 또는 치주염이 발생한다는 것을 명심합시다.

4) 어금니 사이나 발치공간과 인접한 치아면, 치아 사이게 좀 벌어진 부분과 칫솔이 닿기 힘든 부분은 교정용 칫솔 외에도 치간 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하세요.

 

- 장치가 구강내의 제 위치에 부착되어 있어야 올바른 치료효과가 빨리 나타납니다.

1) 장치가 탈락되면 치아 이동이 중단되거나 오히려 반대로 진행되는 등 부작용이 초래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빠른 시간 내에 내원하세요. 떨어진 장치는 꼭 보관하셨다가 가지고 나오셔야 다시 붙여 드립니다. 만약 장치나 고무줄 등을 삼키시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인체에 위해 하지 않고 배설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2) 장치가 탈락되지 않도록 딱딱한 음식, 끈적끈적한 음식, 질긴 음식(껌, 엿, 캐러멜, 오징어, 갈비, 캔디, 땅콩, 얼음...) 은 당분간 삼가야 합니다. 교정이 되는 동안은 치아가 약간씩 흔들리는데 딱딱한 음식을 드시면 치아에 과다한 힘이 추가되어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3) 사과나 무, 딱딱한 채소, 고기 같은 것도 잘게 썰어서 어금니로 살살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식사 시에는 절대 앞니로 드시지 말고 어금니로 드시기 바랍니다.

 

- 장치가 치아에 부착되어 튀어나와 있으므로 빰쪽의 점막에 부딪히면서 아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껄끄럽고 튀어 나오게 느껴지는 부분에 하얀 왁스를 쌀알만큼 떼어 부드럽게 감싸주어 적응해 보도록 하세요. 그리고 처음 들어가는 철사는 형상기억합금으로 탄력성이 있기 때문에 치아를 뺀 부분의 철사에 큰 음식물의 힘이 가해지면 철사 끝이 어금니의 장치에서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런 현상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어금니 끝 부분의 철사를 약간 남겨 놓게 되면 빰을 찌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대부분 곧 적응이 됩니다. 만약 철사가 어금니 쪽에서 빠지거나 끝이 너무 심하게 찔리는 느낌이 드신다면 내원 바랍니다.

 

- 매달 한번 정도 새로운 교정력을 가하면 처음 2-3일간 치아가 뻐근하거나 시큰시큰한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둔한 통증은 교정력이 가해진다는 증거이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며 아스피린 계통 이외의 진통제를 드셔도 됩니다. 그러나 못 참을 정도의 예리한 통증이 계속 될 경우에는 전화하시어 의사의 지시에 따르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한달 정도의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 치료진행 중 고무줄을 걸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는 지시한 고무줄을 장착시간에 맞추어 해주어야 합니다. 고무줄을 거는 위치나 갯수는 임의로 늘여서는 안 됩니다. 본인이 거는 고무줄의 협조도에 따라 치료 기간이 결정됩니다.

 

- 환자분의 협조가 안 되어 적절한 치료진행이 안 되면 치아뿌리의 흡수나, 치아변색이 올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지켜주시어 좋은 치료효과가 빨리 나타날 있기를 바랍니다.

치아교정
 치열교정은 나이가 들면 힘든가요?

교정 치료는 주로 어린이들이 많이 하지만 최근엔 치아의 뿌리와 잇몸만 건강하면 70대에도 가능하다

현재는 환자의 30% 이상이 성인이다

물론 성인들은 교정 기간이 다소 길고 이를 뽑는 빈도가 더 높다는 점 등이 불리한 조건으로 작용한다

특히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교정 치료가 최근 급증하고있는네

이는 웰빙에 대한 관심과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확산되었기 때문이다

치아와 잇몸의 기능적인 측면에서 살펴 보면 중장년층의 교정 치료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서서히 변해가는 치열을 교정함으로써 잇몸질환과 치아 상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치아교정
교정을위해 멀쩡한 치아를 뽑아도되나요?

덧니나 튀어 나온 입인 경우 빈 공간을 만들어 삐뚤어진 치아를 바로 잡고 얼굴 형태를 바로 잡기위해 이를 뽑게 된다

대개 2-4개 정도를 뽑게되며 이때 뽑는 치아는 기능이나 미관상 지장이 없는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작은 어금니이다

치아를 뽑은 공간을 이용해 치아배열을 하면 정상적인 교합 관계를 형성해 주기 때문에 저작 기능도 향상된다.

기타
고운미소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요즘은 잦은 대인관계,디지털 사진과 인터넷의 발달 등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데 외모가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성공을 위해서도 호감이가는 인상과 밝고 고운미소가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현실이죠.

그래서 최근에는 많은 성인 남성분들도 치아교정 치료를 원합니다.

사람들과의 대화 중 가장 시선이 집중되는 곳이 입과 눈입니다.

그중에서도 말하고 웃을 때 드러나는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와 입가의 표정은 그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죠.

어떤 미소가 사람들에게 매력을 느끼게 할까요?


*손으로 입을 가리거나, 입술을 긴장시켜 치아를 안 보이게 하려고 노력하면 어색하고 당당하지 못한 인상을 줍니다.

환하고 자신있게 맘껏 웃을 수 있고 ,그때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가 작은 어금니까지 드러나고, 잇몸이 살짝 보이게 되면 젊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잇몸이 너무 많이 드러나서 1cm 이상이 보이면 덜 세련되고 덜 지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말하거나 약간 웃을 때는 잇몸은 보이지 않고 윗앞니가 2-5mm정도만 약간씩 보이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윗치아 아래 끝을 연결한 선이 아래 입술처럼 약간의 곡선을 그리고

적어도 윗앞니의 75 프로 이상이 드러나지만 너무 많은 잇몸이 드러나지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교정
치아교정을 하면 많이 아픈가요?

성장기 아동의 턱교정은 거의 아프지 않고 처음에 적응 기간 동안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인 치열교정 즉 치아를 움직이기 위해 장치를 붙인 경우는 처음 며칠은 치아이동 때문에 약간 뻐근한 느낌이 들 수 있으며

진통제를 복용하셔도 되지만 대부분 그냥 참을 수 있는 정도이며, 딱딱한 음식을 드시기에는 곤란한 느낌이 듭니다.


이런 불편감은 며칠 뒤면 사라지고 4주 정도 지내시다 다시 내원하여 조이면 다시 며칠 불편감을 느끼는데 그 정도가 달이 갈수록 점점 약해집니다.

이런 둔통의 정도도 최신 자가 결찰 브라켓을 사용하면 많이 줄일 있어 거의 무통에 가까우므로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치아교정
치아교정이 일살생활에 지장이 없나요?

*식사
처음 장치를 장착하면 이물감과 약간의 둔통으로 어색해도 1-2 지나면 대부분 적응이 되어 일반적 식사는 모두 가능하지만 너무 딱딱하거나 끈끈하거나 질긴 음식은 장치를 파손시키거나 ,치아에 무리를 주거나, 치아 사이에 끼어 불편하므로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기 아이의 성장에 나쁜 영향은 미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부드럽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한다면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
발음
처음 며칠은 이물감과 발치된 공간으로 어색한 느낌이 들지만 일주일 정도 지나면 대부분 적응이 되고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를 연주하는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설측교정의 경우는 적응기간이 2-3 걸리는 경우도 있고 아주 약간의 혀짧은 발음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운동
대부분의 운동은 가능하지만 입근처에 충격이 가해질 있는 운동(권투,격투기등) 삼가하거나 마우스 피스를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키스
젊은 여성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중의 하나가 남자친구가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지만 전혀 지장없이 지내시더군요.^^

치아교정
치아교정을 할 때 사랑니를 뽑아야 하나요?

치아교정을 하기 위해서 일률적으로 사랑니를 뽑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케이스냐에 따라 다른데
예를 들어 치아가 삐뚤지만 치아를 뽑지 않고 반듯이 해야 하는 경우라면 맨뒤 사랑니가 안에서 버티고 있는 공간이라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하므로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작은 어금니를 뽑고 치료해야 하는 경우에는 공간 확보가 충분하므로 굳이 사랑니는 뽑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작은 어금니 뽑은 자리의 공간을 뒤에서 너무 밀면서 사랑니가 나와 교정을 위한 공간을 비대칭적으로 너무 점유한다면

치료 중간에라도 뽑는 것이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교정과 관련없이 사랑니가 나오면서 잇몸 염증을 일으키거나 충치를 유발한다면 뽑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사랑니를 뽑는 자체가 신경과 너무 가까운 경우는 CT 등을 찍어 확인하고 위험성여부를 판단하여 뽑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교정
돌출입 급속교정 방법은?

치아와 잇몸이 돌출된 경우 송곳니 뒤의 작은 어금니를 몇개 뽑고 그 공간을 이용하여 치아를 바르게 펴고

앞니를 뒤로 밀어 넣으면 입 모양이 많이 개선될 수 있으며 이를 뺀 공간을 완전히 조여 없애게 되므로 치료 기간은 일반적으로 2년-2년 반 내외로 걸립니다.


치아와 잇몸이 들어가면 돌출된 입이 들어가게 됨으로써 코도 오똑해보이고 얼굴선이 더 입체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입을 다문 모습과 전체적인 인상이 부드러워 보일수 있으며 무턱인 느낌도 개선되게 됩니다.


교정으로만 하는 치료 기간은 2년-2년 반 내외로 걸리는데 잇몸나사(미니 임플란트,티타늄 나사)를 이용하면 4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피드 브라켓을 이용하면 치료기간이 몇개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아주 빠른 급속 치아교정을 위해서는 부분 마취하고 하는 비교적 간단한 잇몸 수술의 도움을 받으면 치료 기간이 일년-일년 반 정도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일년 반 내에 끝내길 원하시면 잇몸수술교정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그외에 전신마취를 하고 치아 자리의 뼈를 잘라 내버리는 식의 턱수술을 교정과 병행할 경우 수술 치아교정을 3-6개월

치아교정
자가결찰 브라켓 또는 스피드 브라켓

일반 브라켓은 치아에 붙여놓은 브라켓과 철사를 연결하기위해 고무줄이나 작은 철사를 이용해 묶어야 하기 때문에 원치 않는 마찰력이 발생하여 오히려 치아 이동을 방해하는 요소였는데

자가결찰 브라켓(상품명;데이먼 등)은 장치의 두껑을 열고 닫아 철사를 연결하기 때문에 마찰력을 극복하여 치아 이동이 빠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아가 많이 삐뚤지만 치아를 빼지 못하는 경우에 특히 효율적이며,

그외에 치아를 빼는 경우라 하더라도 남은 공간을 없앨 때 치아가 철길을 따라 빠르게 움직이므로 훨씬 유리합니다.

치료 기간은 대부분 4-6개월 정도 단축되나

얼마나 기간이 줄어들지는 어떤 케이스인지에 따라 상이하므로 임상적인 관찰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장치들은 기존의 장치들에 비해 치료중 통증이 현저히 감소하여 무통 교정장치라고도 불립니다

치아교정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 교정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 가장 이상적인 치료 방법은 치아의 손상 없이 영구적으로 치료하는 치아교정입니다.

라미네이트 등으로 인공 치아를 끼워 넣는 방법은 치아를 많이 깎아 내야하고 영구적이지 않아 몇 년에 한번 씩 재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앞판만 붙이는 것이므로 쉽게 쪼개지거나 탈락될 수 있으므로

특히 이가는 습관이 있으신 분은 적용되기가 어렵습니다

약간의 공간이라면 모르지만 치아 사이 공간이 많은 경우 앞니를 키워서 붙이면 치아가 너무 커보여서

심미적이지 않을 수 있고 치아 사이 잇몸이 잘 닦이지 않아 치주질환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또한 라미네이트 보다 파절율을 낮추기 위해 치아 삭제를 많이 해서 사기로 씌우는 치료를 권유받는 경우도 있겠지만

이 경우에 삭제하는 과정에서 신경이 노출되어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빈발하여 치아의 수명에 치명적일 뿐아니라

신경 치료한 치아는 잇몸색이 검게 죽으므로 장기적으로 보아 심미적인 타격을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

레진으로 치아 삭제 없이 붙이는 방법이 있는데 자연치아나 라미네이트보다 광택이 하고 이것도 변색 등이 와서 년에 한번

치아교정
주걱턱과 안면비대칭의 수술교정

비대칭 얼굴과 주걱턱에 대한 치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술 없이 교정만으로 아랫니를 뒤로 넣어서 아래앞니의 돌출도와 입술 모양만을 개선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런 경우 비대칭과 긴얼굴의 느낌은 해결하지 못합니다.

둘째는 턱끝이 너무 나와 치아교정만으로 아래 치아를 밀어 넣으면 너무 합죽해 보일 수 있거나,반대교합이 너무 심해 치아교정만으로 아래 치아를 충분히 밀어 넣을 수 없거나,주걱턱이 심한데도 치아의 맞물림에 큰 문제가 없는 경우는 치아교정만으로는 턱이 나온 느낌을 개선시킬 수 없으므로 턱수술이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치아교정과 턱수술을 같이해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이상적인 교합과 좌우 대칭인 턱을 만들고 긴 얼굴형태도 아주 이상적인 모양으로 자그마하게 바로 잡아 최고의 심미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치아교정보다 턱수술을 먼저 있는 경우는 치료 모델 상에서 하악골을 후방으로 재위치 시켰을 80% 이상의 교합이 안정적이어서 수술 바로 저작을 하시는데 이상이 없고, 수술 당시에 턱을 이상적인 위치로 만들었을 턱이 이탈하지 않고 제위치에서

빠른상담문의

  • 이름
  • 연락처
  • 문의내용
[ 자세히보기 ]